블랙호크를 타고 탈레반으로 망명한 조종사

블랙호크를 타고 탈레반으로 망명한 조종사
Mohammad Edris Momand는 “어떤 사람들은 저를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들에게 이 나라는 어머니와 같으며 아무도 그것을 배신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다.

블랙호크를

그는 미국이 탈레반에 함락되기 몇 년 전에 조국을 방어하기 위해 훈련시킨 소수의 엄선된 아프간 군 조종사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이슬람 전사들이 작년에 카불을 탈환할 태세를 갖추었을 때, 그는 동맹국들에게 등을 돌렸고 그의 헬리콥터를 이전의 적들에게 넘겨주기 위해 날아갔습니다.

블랙호크를

그는 전 아프간 군대에서 그렇게 한 유일한 조종사로 생각됩니다. “내 목표는 아프가니스탄에 속한 자산을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BBC에 말했습니다.

모만드는 2009년 아프간 군에 입대해 고군분투를 위해 미국으로 떠났다.

웨스트 포인트로 알려진 미 육군 사관학교의 4년 훈련 프로그램.

그는 미국에서 헬리콥터 조종사를 훈련시키는 데 600만 달러(497만 파운드)가 든다고 들었다.

모망은 그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미국에서 첫 출격(일종의 군사 공격)을 한 날을 여전히 소중히 여깁니다.

“나는 매우 행복하고 흥분된다. 내 인생에 그런 날이 올 수 있다는 것이 믿을 수 없었다”고 그는 말했다.

훈련이 끝날 때까지 그는 집으로 돌아와 가족을 다시 보았습니다.

처음에 그는 서부 아프가니스탄의 헤라트에 배치되어 러시아제 Mi-17 헬리콥터를 조종했습니다. 몇 년 후 그는 또 다른 휴식을 취했습니다.

“2018년 말에 최신 공군 기술을 연구한 젊은 조종사의 소규모 그룹이 블랙 호크 헬리콥터를 조종하도록 선발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블랙 호크를 조종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이 군용 헬리콥터는 보급 및 수송 역할에 사용되었습니다.
수년 동안 미국과 동맹국들은 훈련과 장비를 갖추는 데 수백억 달러를 쏟아 부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군대는 일단 외국군이 떠나면 탈레반을 막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그 희망은 헛된 꿈으로 바뀌었다.

아프가니스탄 군대는 지난해 4월 바이든 대통령이 연설에서 9월 11일을 마지막 미군의 철수 날짜로 설정한 이후 놀라운 속도로 탈레반에게 나라를 빼앗겼다.

7월에 아프가니스탄이 혼란에 빠지면서 탈퇴 날짜를 8월 31일로 앞당겨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마저도 탈레반의 진격 속도에 의해 추월당했습니다.

8월 6일, 첫 번째 지방 수도가 무장 세력에 의해 함락되었습니다. 하나 둘 다른 도시들과

8월 15일 그룹이 전투 없이 카불을 점령하기 전에 도시는 반군에게 함락되었습니다.

그러한 비용으로 훈련과 장비를 갖춘 아프간 군대는 단순히 붕괴되었고

수만 명의 다른 아프간인 및 외국인과 함께 많은 국가 지도자들이 도주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도피한 아프가니스탄 정부 지도자들을 비판하며 군대가 “때로는 싸우려 하지 않고 포기했다”고 말했다.

모망은 그의 충성심이 어디에 있는지 분명합니다. 8월 6일, 첫 번째 지방 수도가

무장 세력에 의해 함락되었습니다. 하나 둘 다른 도시들과.more news

그는 8월 14일 카불 공군기지에서 근무 보고를 회상했다. 상황은 팽팽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