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신조 사망: 일본을 영원히 바꿀 수 있는 충격 살인

아베 신조 사망: 일본을 영원히 바꿀 수 있는 충격 살인

아베 신조 사망

먹튀검증커뮤니티 아베 신조의 총격 사건에 대한 오늘 아침 뉴스가 나온 이후 친구와

지인들로부터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으며 모두 같은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일본에서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었습니까?
나 자신도 많이 비슷하다고 느꼈다. 여기서 살다 보면 폭력 범죄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데 익숙해집니다.

피해자의 신원은 뉴스를 더욱 충격적으로 만들 뿐입니다.
아베 신조(Abe Shinzo)는 더 이상 일본의 총리가 아닐 수도 있지만,

그는 여전히 일본 공적 생활에서 큰 인물이며 아마도 지난 30년 동안 가장 잘 알려진 일본 정치인일 것입니다.

누가 아베를 죽이고 싶겠습니까? 그리고 왜?
지역 주민들에게 유사하게 충격을 줄 수 있는 또 다른 정치적 폭력 행위에 상응하는 것을 생각하려고 합니다.

1986년 스웨덴 수상 올로프 팔메의 총격 사건이 떠오른다.

사람들이 여기서 폭력 범죄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예, 일본의 유명한 폭력 조직 범죄 조직인 야쿠자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과 접촉하지 않습니다.

불법 소지에 대한 처벌이 그만한 가치가 없기 때문에 야쿠자조차도 총을 기피합니다.

일본에서 총을 소유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범죄 기록, 의무 교육, 심리 평가 및 경찰이 이웃을 인터뷰하는 것을 포함한 광범위한 배경 조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총기 범죄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본에서 매년 평균 10명 미만의 총기 관련 사망이 발생합니다. 2017년에는 3개에 불과했다.

그렇다면 총잡이와 그가 사용한 무기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는 누구인가? 그는 어디에서 총을 얻었습니까? 일본 언론은 41세의 전직 자위대 소속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아베 신조 사망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가 해군에서 보낸 시간은 겨우 3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가 사용한 총이 더 궁금하다. 총격 후 바닥에 누워있는 사진은 집에서 만든 무기처럼 보이는 것을 보여줍니다. 강철 파이프 두 조각이 일종의 수제 방아쇠로 검은 개퍼 테이프로 함께 붙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계획에서 만든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고의적인 정치적 공격인가, 아니면 유명해지고자 하는 환상가의 행동인가? 지금까지 우리는 모릅니다.일본은 확실히 정치적 암살의 몫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1960년 일본 사회주의자 아사누마 이네지로(Asanuma Inejiro) 대표가 사무라이 검을 휘두르는 우익 광신도에게 복부를 찔린 사건이다. 일본에는 여전히 우익 극단주의자가 존재하지만, 우익 민족주의자인 아베가 표적이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이곳에서 또 다른 유형의 범죄가 더 흔해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누군가에게 원한을 품고 있는 조용하고 외로운 남성.
2019년 교토에서 한 남성이 인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있는 건물에 불을 질러 36명이 사망했습니다.

그 남자는 경찰에게 스튜디오가 “그의 작품을 훔쳤기” 때문에 스튜디오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More News
2008년의 또 다른 사건에서는 불만을 품은 한 청년이 트럭을 몰고 도쿄 아키하바라 지역의 쇼핑객 무리를 들이받은 후 밖으로 나와 구경꾼을 찔렀습니다. 7명이 사망했습니다.
공격을 하기 전 그는 온라인에 “아키하바라에서 사람을 죽일거야”, “친구가 한명도 없고 못생겨서 무시당한다. 쓰레기보다 못하다”는 글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