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모델 옥사나 코노네츠 러시아의 침략

마비된 우크라이나 모델 옥사나 코노네츠는 러시아의 침략으로부터 도망친 것을 회상한다: ‘언제 끝날 것인가?’

우크라이나 모델

카지노 대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된 후, 옥사나 코노네츠와 그녀의 어머니는 특별한 목적을
위해 미국에 도착하기로 결심했다. 우크라이나 모델

이달 초, 이 29세의 선수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적응형 의류를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Runway of Dreams가
주최하는 연례 패션쇼에 출연했다. 이 모델은 5층에서 떨어져 척추를 다쳐 19세 때 마비된 채로 남겨졌다.
그녀는 2012년부터 휠체어를 사용해 왔습니다.

코노네츠는 폭스 뉴스 디지털에 2월 26일 이 쇼를 위해 로스앤젤레스로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틀 전인 2월 24일, 러시아는 모국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을 개시했다.

“저는 키이우가 어떻게 폭격을 당했는지 기억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나는 모든 것을 기억한다.
엄마는 우리의 짐을 들고 우리는 기차역으로 향했다. 우리는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몰랐다.
우리는 방금 기차에서 빈 공간을 발견하고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것은 엄청난 군중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떠나야 했다.”

전 미스 우크라이나의 베로니카 디두센코, 러시아의 침공 속에서 아들과 함께 탈출한 것을
회상하다: ‘나는 살아남아야 했다’ 우크라이나 모델

옥사나 코노네츠는 그녀와 그녀의 어머니가 5일 동안 우크라이나에서 폴란드, 네덜란드, 그리고 마침내 미국으로 여행을 갔다고 말했다.
옥사나 코노네츠는 그녀와 그녀의 어머니가 5일 동안 우크라이나에서 폴란드, 네덜란드, 그리고 마침내 미국으로 여행했다고 말했다. (Kaspi Photo / @kaspiphoto)

코노네츠와 그녀의 어머니는 우크라이나의 수도에서 5일간의 여행을 떠났다

여행 동안, 그녀와 많은 다른 사람들은 안전을 위해 폴란드로 가는 기차에서 11시간을 보냈습니다.

“휠체어를 기차에 가져오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한 부분이 부러졌어요. 우리는 그것을 고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려고 했다. 우리는 또한 어디에 머물러야 할지 몰랐다. 우크라이나에 머물러야 할까요? 바르샤바에서? 아니면 다른 유럽 어딘가? 나는 무서웠고 매우 피곤했다. 우린 안전할 필요가 있었어”

“저는 제가 여행하는 동안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어디에 머물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떠나려고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90세의 할머니들이 애완동물과 함께 있었습니다.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두고 떠나고 싶지 않았다.”

코노네츠와 그녀의 어머니가 폴란드에 도착한 후, 그들은 네덜란드로 여행을 갔다. 그곳에서 그들은 친구의 도움으로 미국행 비행기를 확보했다. 그리고 3월 5일, 그 두 사람은 로스앤젤레스에 안전하게 착륙했습니다.

소식더보기

옥사나 코노네츠는 우크라이나에서 19세 때 척추를 다쳤다.
“여행 내내,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우크라이나와 내 조국, 내 국민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뿐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내 친구들은 우크라이나를 위해 봉사하고 보호하며 자원봉사자로서 도움을 주기 위해 머물렀습니다. 나는 그들을 끊임없이 생각한다. 네, 로스엔젤레스는 아름다운 자연, 친절한 사람들, 그리고 평화로 저를 둘러싸고 있지만, 저는 여전히 제 집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살해당한 친구들에 대해 들었다. 너무 어려워요.

미국에 착륙한 지 며칠 만에 코노네츠가 활주로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녀는 자신의 목표는 패션에서 직업을 추구하기를 원하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우크라이나를 위해 자신의 자부심을 나타내기를 원했다.

“사고가 나기 전에, 저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일했습니다,” 라고 그녀가 설명했습니다.

“트라우마가 생긴 후, 저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일이 없으면 안 돼요. 하지만 같은 장애를 가진 모델이 휠체어를 탄 소녀를 보았을 때, 저는 목적을 찾았습니다. 그녀가 할 수 있다면, 난 왜 못하지? 2년 동안, 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봐 걱정했어요. 내가 쓸모없다고. 하지만 그 이미지가 저를 회복하게 했어요. 그리고 2015년부터 모델 일을 했습니다. 전쟁 전부터 활주로에 있는 게 꿈이었어요.

“전쟁이 일어났을 때, 저는 그 어느 때보다도 우크라이나 여성들이 강하고 큰 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녀는 계속했다. “저는 저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대표하기 위해 왔습니다. 저는 제 자신에게 힘을 얻었고, 이 길고 힘든 여정에서 친구들과 가족들로부터 지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제 꿈을 이룰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요. 우크라이나인이라 자랑스럽습니다. 정말 영광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을 대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