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인권최고대표, 베트남에 수감된

유엔 인권최고대표, 베트남에 수감된 활동가 석방 촉구

유엔

토토 직원 구합니다 유엔은 베트남의 인권 유린을 비난하며 정부에 수감된 활동가를 석방하고 국제 인권 기준을 준수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베트남이 유엔의 세계인권선언문에 대한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고 비판한 월요일 발표된 글로벌 업데이트에서 이러한 언급이 나왔다.

유엔인권고등판무관 대행은 “정부가 시민의 공간과 기본적 자유에 대한 제한을 강화하고 인권 활동과 관련된 혐의에 대해

사형을 선고하고 깨끗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려는 노력이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권리, 나다 알-나시프.

“정부가 인권운동가를 비롯한 시민사회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이러한 활동으로 자의적으로 구금되거나 수감된 사람들을 석방할 것을 촉구합니다.”

올해 초부터 베트남 당국은 최소 16명의 인권 및 사회 활동가를 체포했으며, 이 중 8명은 “국가에 대한 선전을 수행”하거나

“국가에 대한 선전을 위한 문서를 작성, 저장 및 배포”한 혐의로 기소됐다. 5명은 “민주적 자유를 남용한” 혐의로 기소됐다.

체포된 사람들 중에는 Radio Free Asia 블로거 Nguyen Lan Thang도 있었습니다.

유엔

지난 주에만 3명의 활동가와 블로거가 “국가에 반대하는 선전을 위한 문서를 작성, 저장 및 배포”한 혐의로 체포되어 기소되었습니다.

다낭에 기반을 둔 인권 운동가인 Bui Tuan Lam, Dak Lak Pedagogical College의 음악 강사인 Dang Phuoc, 하노이에 기반을 둔 블로거 Phan Son Tung은 모두 2015년 형법 117조에 따라 기소되었습니다.

베트남 법원은 올해에도 21명의 인권 운동가를 구금했다. 이 중 6명은 반국가 선전이나 선전물 배포 등의 혐의를 받아 5년에서

8년 사이의 징역을 선고받았다. 또 다른 10명은 “민주적 자유를 남용”한 혐의로 1년에서 5년 사이의 징역을 선고받았다.

국제 인권 동맹 CIVICUS의 연구원인 Joseph Benedict는 베트남의 시민 공간이 시민 사회에 대한 위협을 추적하는

CIVICUS Monitor에 의해 “폐쇄” 등급으로 평가되었다고 RFA에 말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인권 단체들은 베트남 공산당의 일당 통치 아래 심각한 인권 상황을 보고해왔다”고 말했다.

여기에는 인권옹호자에 대한 체계적인 범죄화와 투옥, 이동 제한, 언론 탄압, 만연한 검열 등이 포함된다”고 말했다.

베네딕트는 또한 베트남이 최근 활동가들을 표적으로 삼기 위해 탈세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언급하고 유엔의 행동 요구가 정부에 인권 기록을 개선하도록 더 많은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베트남의 인권 문제가 유엔 인권위원 대행이 인권이사회에서 업데이트한 내용에서 강조되었다는 사실은 베트남이 이제 그들의 의제에서 더 높아졌고 마침내 이러한 문제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베트남은 그러한 학대를 계속 숨기거나 은폐하려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유엔의 알 나시프는 앞으로 몇 개월이 인권의 자유를 탄압하는 국가들이 변화할 정치적 의지를 갖고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