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25세의 이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이번 주 25세의 이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가장 복잡한 작품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서구에서 어떻게 잘못 취급되었는지는 근본적인 예술적 차이에 대해 말하고 있다고 Stephen Kelly는 씁니다.
n 1997년, 영국의 판타지 작가 Neil Gaiman은 당시 Miramax의 대표였던 Harvey Weinstein으로부터 갑자기 전화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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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애니메이션 영화인 모노노케 공주는 현재 일본에서 가장 큰 작품입니다.”라고 Gaiman은 회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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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Quentin Tarantino에게 전화를 걸어 ‘Quentin, 영어 대본을 할 것인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말했다, 당신은 나를 원하지 않고, 당신은 Gaiman을 원합니다.
그래서, 당신을 호출합니다.

토토사이트 당시 디즈니의 자회사였던 미라맥스는 일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지브리의 최신작

‘모노노케 공주’의 미국 배급권을 획득했고, 와인스타인은 영화 한 컷을 보기 위해 가이먼을 로스엔젤레스로 데려가려 했다. .

“나는 그것을 할 계획이 전혀 없었습니다.”라고 Gaiman은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모든 것을 바꾼 순간은 당신이 이 큰 조약돌을 보고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 빗방울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또 다른 빗방울이 그것을 때립니다. 그리고 또 다른 빗방울이 그것을 때립니다. 그리고 지금은 비가 와서 표면이 미끄럽고 젖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나는 이런 것을 본 적이 없다. 이것은 실제 영화 제작입니다.

이것은 David Lean 수준의 영화 제작입니다. 구로사와 아키라 수준의 영화 제작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거래입니다.'”

모노노케 공주가 25년 전인 1997년 7월 12일 일본에서 처음 개봉되었을 때, 그것은 마스터 애니메이터이자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의 출발을 의미했습니다.

80년대 후반에 Miyazaki는 Kiki’s Delivery Service 및 My Neighbor Totoro와 같은 영화로 그의 명성을 (동료 감독 Isao Takahata와 함께 설립한 Studio Ghibli의 성공과 함께) 구축했습니다.

형식적으로 야심 차고 주제가 풍부한 작품이지만 일반적으로 어조가 확고하고 본질적으로 가족 친화적입니다. 그러나 90년대에 뭔가 달라졌다.

첫째, 그는 스튜디오 지브리가 자연이 얼마나 위대한지에 대한 부드러운 영화만 만든다는 대중적인 생각에 뻣뻣해지기 시작했습니다.more news

“나는 지브리가 ‘달콤하다’거나 ‘치유된다’는 말을 듣기 시작했다”고 그는

영화 제작에 관한 6시간짜리 다큐멘터리인 프린세스 모노노케:

영화가 구상된 과정에서 투덜거렸다. 그러나 더욱 의미심장한 것은 그가 점점 더 저주받았다고 믿게 된 세계에 대한 절망이 커져만 갔다는 것입니다.

뉴캐슬 대학의 일본학 강사인 요시오카 시로(Shiro Yoshioka)는 “그는 한때 동정의 좌파, 민중의 힘을 믿었던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분명한 이유[소련의 붕괴와 유럽 전역의 인종 갈등의 고조] 때문에 그의 정치적 신념은 1990년대 초에 완전히 흔들렸습니다.”

일본 자체도 실존 위기를 겪고 있었다. 1992년 80년대 후반의 경제 호황인 버블 시대가 터지면서 일본은 끝없는 불황에 빠졌습니다.